산업구조가 변화하고 있는데 신에너지차 지원정책을 가속적으로 철회할 수 있다. 암호
증권시보 기자 한중난
2024년에는 신에너지차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며, 보급률이 여러 달 연속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조적으로 전통적인 연료 차량은 자동차 전기화의 거대한 물결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시장 점유율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연료 차량 회사도 전례 없는 변혁 압력에 직면해 있으며 많은 자동차 딜러가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혹은 신에너지 자동차 브랜드의 에이전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신에너지자동차 발전 역사를 돌이켜보면, 정책적 지도, 기술적 진보, 관련 산업사슬의 효율적 협력이 신에너지자동차 산업의 성장을 함께 촉진해 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방 정부는 국가의 녹색 개발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했으며, 신에너지차 산업에 더 유리한 정책과 조치, 인프라 지원 등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목표적 조치는 촉매제와도 같아 우리나라 신에너지차 시장의 번영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현재의 신에너지차 시장은 정책 주도형에서 시장 주도형으로 전환되었으며, 많은 소비자들이 신에너지차 제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가는 신에너지 자동차에 대한 보조금을 감소시키려고 노력해 왔는데, 그 핵심 목적은 산업의 자립적 발전을 이루는 것입니다. 실제적인 결과로 볼 때, 신에너지차 시장은 점차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이는 정부가 산업지원정책의 쇠퇴를 촉진하는 과정에서 손발을 더욱 느슨하게 하고 관련 정책의 철회를 앞당길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움직임은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더욱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기존 연료 자동차 기업에 보다 충분한 전환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전통적 주축으로서 연료차량은 거대한 산업 사슬과 고용 집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장 공간의 하락 추세는 산업 자체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고용 등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연료 차량은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여전히 적용 가능한 시나리오와 기술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더 녹색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히 있습니다.
따라서 연료차량 기업에 약간의 여유를 주는 것은 전환 과정에서 관련 기업이 겪는 고통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기술적 업그레이드를 더욱 촉진하고 기존 차량 기업이 녹색 전환을 달성하도록 독려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자동차 산업 주무 당국은 신에너지 자동차 개발을 적극 추진하는 동시에 내연기관 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기존 에너지 자동차의 공동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습니다. 자동차 및 내연 기관 제조업체.
이로써 정부부처는 이미 내연기관차 기업의 전환고통에 주목하고 내연기관차 포기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사실 신에너지차와 연료차는 절대 경쟁관계가 아니다. 둘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함께 발전할 수 있다. 연료자동차 제조업체는 전통적인 기계 제조, 공급망 관리 등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신에너지자동차 제조업체는 배터리 기술암호, 지능형 네트워킹 등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다양한 기술 분야를 전면적으로 허용하고 이들이 완전히 통합되어 서로에게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이는 업계의 혁신적 모멘텀을 자극하고 중국을 강력한 자동차 국가로 건설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